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«   2025/01   »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Tags
more
Archives
Today
Total
관리 메뉴

계속해보겠습니다

빅 데이터 비즈니스 본문

Book Reviews

빅 데이터 비즈니스

miao 2013. 12. 29. 16:06

 


빅데이터 비즈니스

저자
스즈키 료스케 지음
출판사
더숲 | 2012-03-21 출간
카테고리
경제/경영
책소개
세계 비즈니스의 최대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빅 데이터. 미래 경...
가격비교 글쓴이 평점  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* 빅 데이터

- 사업에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를 도출하기 위해 고해상, 고빈도로 생성되는 다양한 데이터

- 수많은 개별 요소 각각에 관한 것(고해상)을 고빈도로 생성(고빈도)한 다양한 (다양성) 데이터

 

* 빅 데이터의 진정한 가치는 커다란 데이터 자체에 있는 것이 아니라,

  여기에서 추출할 수 있는 새로운 가치가 있는지 여부에서 나타난다.

 

* 빅 데이터를 '취득하고 생성'한다 > 빅 데이터를 '축적'한다 > 빅 데이터를 '처리하고 분석'한다

 

* 활용과 보호의 균형

 

* 데이터 활용의 단계 : 어땠는가? / 왜 그랬는가? / 어떻게 될 것 같은가? / 어떻게 하면 좋은가?

 

* PDCA : Plan, Do, Check, Action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빅 데이터라는 다소 딱딱할 수 있는 주제.

 

데이터 처리에 대한 내용은 분명하게 이해하진 못했지만

빅 데이터라는 키워드에 대한 정의와 활용 방향, 다양한 사례는 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.

 

데이터 자체 보다는

데이터를 통해 추출되는 인사이트가 중요하다는 점은, 기획자인 내가 해야 할 일로 이해되었다.

 

고해상, 고빈도로 생성되는 다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

의미와 가치를 부여하는 일, 멋진데?! ㅎㅎ

 

'Book Review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기획이란 무엇인가  (0) 2013.12.29
여덟 단어  (0) 2013.12.29
스키너의 심리상자 열기  (0) 2013.12.29
웹 2.0 기획과 디자인  (0) 2013.12.29
웹기획의 가치를 높이는 웹사이트 벤치마킹의 9가지 패턴  (0) 2013.12.29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