계속해보겠습니다
마케팅을 그림으로 보여주마 본문
# 편역자 서문
* 마케팅이란 고객의 기대와 욕구가 무엇인가를 찾아서 그것을 충족시키는 활동이다.
* 고객의 권리 / 행동적 관리
- 제품을 사지 않을 권리
- 클레임을 제기할 권리
- 의심나는 제품이나 마케팅에 반대할 권리
- 고객으로서 행동할 권리
* 시간이 보다 큰 가치를 지니게 된 우리 나라에서도 타임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계속 높아질 것으로 생각된다.
또한 역으로 사회의 노령화에 따라서 시간을 어떻게 소비하느냐 하는 타임 마케팅도 주목을 받게 될 것이다.
올해는 마케팅 책들을 다시 한번 둘러보고자 한다.
이 책은 마케팅을 그림으로 보여준다는 제목을 보고 인포그래픽을 기대하며 구했는데
그림이라기보다는 도식으로 설명하는 마케팅이라고 하는 편이 더 맞을 것 같다.
내가 알고 있는 광고 / 홍보 / 마케팅 / 커뮤니케이션
이외의 분야(경로전략, 물적 유통전략, 영업전략)도 간략하게 살펴볼 수 있었던 점은 유익했지만
책이 출간된 지 오래되어 (2004년) 현재의 상황을 담아내지 못하는 점은 아쉬웠다.
'Book Review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질문의 책 (0) | 2018.06.24 |
---|---|
스물아홉 생일, 1년 후 죽기로 결심했다 (0) | 2018.06.18 |
나는 고양이로소이다 (0) | 2018.06.14 |
섬 (0) | 2018.06.09 |
모든 기획자와 디자이너가 알아야 할 사람에 대한 100가지 사실 (0) | 2018.06.02 |
Comments